본문 바로가기
일상

충남 서산시 석남동, 땀바이 베트남 쌀국수

by san-snack 2023. 6. 30.

개인적으로 베트남을 정말 좋아한다. 베트남 중에도 특히 하노이를 좋아하는데 왜 좋아하냐 물으면 특별한 이유를 말하지는 못한다. 그냥 인상이 깊었고 기억이 좋았던 것 같다. 그래서 베트남이 생각날 때 베트남 쌀국수를 사 먹곤 했는데 현지 맛처럼 녹진한 맛을 찾기는 어려웠다. 현지인이 운영하던 쌀국수 집이 있었는데 다른 사장님으로 바뀌고 맛이 변해서 더 이상 가지 않고 있었다.
그러던 중 땀바이라는 새로운 베트남 쌀국수 집이 오픈했다. 그래서 한번 가보았다.

주문

새우튀김 스프링롤
짜조
소고기 쌀국수


새우튀김스프링롤은 바삭한 통새우가 머리부터 꼬리까지 들어있다. 삼등분으로 나오는데 뷔별로? 다른 맛을 즐길 수 있었다. 찐 새우가 들어간 스프링롤을 좋아하지만 튀김도 나쁘지는 않았다.
짜조는 사실 별 기대하지 않았다. 여느 베트남쌀국수 가게를 가도 사이드메뉴로 시키는 짜조였기 때문이다. 하지만 한 조각 먹어보니 다른 가게에서 먹었던 짜조처럼 기성품의 느낌이 아닌 직접 만들 손맛이 느껴져 맛있게 먹었다.
중요한 소고기쌀국수!! 여기는 찐이다. 베트남에서 먹었던 만큼은 아니지만 거의 90프로는 베트남 맛 쌀국수였다. 쪽파가 들어가고 녹진하게 진한 국물맛!! 더 말할 필요 없는 쌀국수 맛이었다.

그 후로도 여러 번 갔다는…

댓글